본문 바로가기

자전거, 캠핑 정보

턴버지, 인치다운을 위한 클리어런스 정보

투어링 턴버지 꾸민다고 406휠에 55-406빅애플로 인치다운을 했습니다.

처음에는 두꺼운 타이어 쓰면 체인스테이 간섭이 있지 않을까 싶었는데, 아무 문제가 없더군요.

그런데 예상치 못한 의외의 복병이 있었으니...

 

타이어두께 52mm 입니다.

55-406인데, 실측하니 3mm 작네요.

 

 

 

 

체인스테이를 밑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55-406의 두꺼운 타이어임에도 불구하고 6.5mm의 여유가 있습니다.

클리어런스 충분!!

 

 

 

 

시트스테이 부분은 아~주 넓습니다.

19mm!!

펫타이어 끼워도 될듯...ㄷㄷ

 

 

 

 

포크도 여유가 넘치네요.

13mm.

 

 

 

 

마지막으로 이건 정말 예상 못했던 문제인데,

타이어가 두꺼우면 체인 간섭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타이어와 체인이 가장 근접하는 1단에서 여유가 겨우 4mm 밖에 안됩니다.ㄷㄷㄷ

 

원래 6mm 정도는 되어야 하는데, 타이어 두께를 줄이지 않는 이상 방법이 없네요.

근데 타이어 두께를 줄이면 직경이 작아지므로, 무턱대고 줄일 수도 없을 것 같습니다.

이 부분은 좀 더 연구를 해봐야 할듯...

 

 

 

두줄요약

턴버지 클리어런스, 충분하다.

하지만, 타이어 체인 간섭 문제가 생길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