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전거, 캠핑 정보

자전거에 카메라 가방 거치하기(턴 핸들포스트)

카메라 휴대용 가방 알아보다가, 집에서 굴러다니는 거 갱생해보기로 했습니다.

예전에 넥스5t 중고로 살때 덤으로 받은 가방인데, 이렇게 생겼습니다.

 

 

 

여기서 가방끈 뗀 다음, 대충 잘라 붙이면 될 것 같더군요.

가방 뒷면에 자른 가방끈과 함께 바느질 해줍니다.

 

 

 

 

막간 뽐뿌.

예전에 구입한 가죽용 초사인데, 완전 강추!!!

정말 질깁니다. 일반 실하곤 차원이 다름...ㄷㄷㄷ

소소하게 diy 자주 하시는 분께 추천합니다.

 

 

 

 

휘릭~ 잔디밭으로 순간이동.

바느질 신공으로 가방끈 조각 붙이기 성공!!

 

 

 

 

 

 

다이소 찍찍이 등판!!

두꺼운거, 얇은거 두개 샀는데, 얇은거는 접착력이 떨어져서 퇴출!!

 

 

 

 

두꺼운 찍찍이를 적당한 길이로 자릅니다.

두 개 준비.

 

 

 

 

그 중 하나는 세로로 잘라줍니다.

 

 

 

 

찍찍이 준비 완료.

 

 

 

 

세로로 자른 찍찍이 두개를 먼저 가방에 끼웁니다.

 

 

 

 

같은 방법으로 두꺼운 찍찍이도 끼워줍니다.

 

 

 

 

턴 핸들포스트에 감아주면 완성!!

 

 

 

 

대략 이런 모습입니다.

 

 

 

 

가방과 제일 가까워진 무릎 위치인데, 여유 충분하네요. 다행...

 

 

 

 

카메라와 폰 휴대하기 딱 적당한 크기입니다.

예전에는 허리색에 넣고 다녔는데, 땀차고 불편했었죠.

이젠 해방됨!!

 

 

 

 

이번 작업이 특히 맘에 든 이유.

보통 핸들바 가방은 바 앞쪽에 거치되는데, 가방때문에 시야가 가려져 답답해지는 문제가 있습니다.

 

그거 조금 가려진다고 뭐가 답답하지? 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는데, 전 그게 너무 답답하더군요.

앞바퀴 패니어를 꺼리는 이유도 그거죠. 답답함...

어쨌든, 시야가 안가려지는게 제일 맘에 드네요.

 

 

 

 

오늘도 가방 거치 테스트라이딩 겸 한바퀴 돌고 왔네요.

행동식으로 항상 준비하는 두유와 비스킷.

 

 

 

 

칼로리가 높아서 몇개만 먹어도 든든하죠.

 

 

 

 

냄새맡고 달려온 노린재 친구...ㅋㅋ

 

 

 

 

부쩍 다가온 가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