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전거, 캠핑 정보

안장 사이즈 고르기

호일, 펜, 자를 준비합니다.

 

 

 

 

 

약간 푹신한 자리를 준비합니다.

 

 

 

 

 

자리에 호일을 깔아줍니다.

 

 

 

 

 

엉덩이를 까고 자연스럽게 앉아줍니다.

안까도 되지만 정확한 측정을 위해 까는거 추천!

호일에 찍힌 궁둥이뼈(?) 자국.

 

 

 

 

 

펜으로 궁둥이뼈 자국을 표시하고 중심점을 그려줍니다.

 

 

 

 

 

중심점 사이의 간격을 잽니다.

저는 120미리 정도 나오네요.

 

 

 

 

 

안장사이즈 선택 표입니다.

왼쪽에 궁둥이뼈 간격이 있습니다.

 

 

 

 

 

저는 120미리이므로 두번째 항목 100-130을 주목합니다.

 

 

 

 

 

제가 업드려 타는 스타일이면 폭 143미리의 안장을 써야합니다.

 

 

 

 

 

제가 허리를 꼿꼿이 세워 타는 스타일이면 폭 155미리의 안장을 써야겠네요.

 

 

 

 

 

어중간하게 수그리면 대략 150미리 폭의 안장을 쓰면 될것 같습니다.

 

 

 

 

 

좌골 사이의 길이에 따른 안장 너비 차트